교보교육재단,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교육콘텐츠 부문 수상

교보교육재단1

 

교육브랜드대상 로고(2018 별) 

안녕하세요, 교보교육재단입니다.

 

오늘 기쁜 소식이 있어 교보재단 블로그 이웃 분들에게 전달드립니다. 여성신문이 주최하는 2018년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저희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인성교육 콘텐츠 ‘품생품사’가 교육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정보와 선택의 길라잡이를 제시하고, 우수교육 브랜드를 선정하여 올바른 교육문화 사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입니다. 여성신문이 주최, 우먼스토리가 주관을 맡으며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이화여자대학교 인간생활과학연구소, W글로벌 인간경영연구소,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상식 이야기를 꼼꼼히 전달드리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

 

bandicam 2018-01-25 22-23-13-693

서울시 중구의 시청 앞 프레지던트 호텔 31층 슈벨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YTN 박석원 아나운서의 행사 시작 알림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는 총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이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 올해의 교육인을 선정하는 <교육부 장관상>, <올해의 교육콘텐츠 영상부문>, <올해의 교육콘텐츠 모바일 부문>, <특별상>, 그리고 학부모의 투표를 통해 16개 업체를 선정하는 <올해의 교육브랜드> 부문으로 나뉘었습니다.


 

bandicam 2018-01-25 22-23-45-808

본격적인 시상에 앞서 김효선 여성신문 대표, 그리고 前교육부장관이자 이번 시상식의 선정위원장을 맡으신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께서 인사말과 격려사를 해주었습니다. 올해 선정위원회는 문용린 위원장을 비롯, 서은경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책임교수와 이상경 한국방정환재단 이사장, 그리고 강소연 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이사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문용린 선정위원장은 “교육을 향한 국민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가장 강한 힘이 교육열 아닐까 생각한다. 이제는 학교와 교육 기업, 지역사회의 모든 교육 시설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오늘 수상한 기업들은 학교 교육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충분히 보완하고 있다고 학부모로부터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다. 온 국민이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미래 세대를 길러내야 한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고 격려해주었습니다.

 


bandicam 2018-01-25 22-25-12-552

격려사 뒤에는 2018년 올해의 교육인을 시상하는 교육부장관상 시상이 있었습니다.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올해의 교육인은 바로 (사)국경없는 교육가회 김기석 대표이사가 선정되었습니다. 국격없는 교육가희는 지구촌 곳곳에서 비문해 성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교육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도와 세계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해외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기석 대표를 대신하여, 국경없는 교육가회의 박환보 자문이 대리 수상을 하였습니다. 박환보 자문은 “매년 한두 명씩 아프리카 오지에 파견돼 말라리아에 걸려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청년 교육가들이 있다. 이들과 가정의 수호자가 되고 빈곤퇴치 선봉에 있는 많은 아프리카 여성들이 모여 빈곤퇴치 해법을 발견했다”며 “이 상은 개인에게 준 것이 아니라 국경없는 교육가회의 가능성을 보고 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김기석 대표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국경없는 교육가희의 교육 활동에 대한 짤막한 영상을 감상했는데요, 비문해 교육에 대한 이들의 의지가 고스란히 전해지는 감동적인 필름이었습니다.

 

 

bandicam 2018-01-25 22-25-46-591

이어서 2018년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교육 콘텐츠 영상 부문 시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SBS 영재발굴단 제작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한재신 SBS 영재발굴단 PD와 총괄작가가 수상을 위해 무대로 자리해주었습니다.

 

한재신 PD는 “방송인들의 시상식이 아닌 곳에서 초대받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라며 “영재발굴단은 영재를 지향하는 방송이 아니다. 아이들이 가진 열정과 재능을 키워주고 아이들이 자기들에게 맞는 방식으로 학습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의 관계 또한 많이 다루고 있어 학부모들이 뽑아주신 게 아닌가 싶다. 대한민국 교육이 발전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재발굴단 또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bandicam 2018-01-25 22-26-13-453

그리고 드디어!

2018년 학부모가 뽑은 올해의 교육브랜드 대상 교육콘텐츠 모바일 부문을 수상한 저희 교보교육재단이 단상에 올랐습니다. 이번 시상은 바로 청소년 인성교육 콘텐츠 품생품사(品生品死)가 선정위원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이루어졌습니다.

교보재단 품생품사는 인성덕목 해설위주의 주입식 교육을 지양하고, 청소년과 기성세대 간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이 보편화 된 청소년들을 고려하여 웹툰과 짤막한 에세이 형태로 제작해 접근성을 높였구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교육 콘텐츠 부문은 올바른 교육 방식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 기관 및 단체에 수여하고 있어요. 2017년 다음카카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에 이어, 2018년 올해는 저희 교보재단의 품생품사가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품생품사는 공식 연재 사이트(story.kbedu.or.kr)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잘 알고 계시죠 :-)

 

교보교육재단 김대영 이사장님께서는 “품생품사는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서로를 이해하고, 올바른 인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청소년 가슴 속의 인성 씨앗이 발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사례를 발굴하고 계속해서 감동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답니다.

 

 

bandicam 2018-01-25 22-26-45-524

이후에는 동원그룹의 공익재단인 ‘동원육영재단’의 특별상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동원육영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만6세까지의 자녀를 둔 가정에 매월 그림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교육지원사업으로 자리잡은 이 ‘책꾸러기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올해 시상식에사 특별상을 수여하게 되었답니다. 김은지 동원육영재단 사무국장은 “동원육영재단에서 책꾸러기 사업을 시작한지 11년째다. 아이들에게 책을 보내주고 엄마와 함께 지성·감성·인성이 조화로운 아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모든 아이들이 ‘책꾸러기’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학부모의 투표로 선발된 16개 교육업체를 시상하는 교육브랜드 부문 시상이 진행되고, 맛있는 식사와 담소가 함께하는 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보교육재단은 이번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의 교육 콘텐츠 부문 수상을 계기로, 우리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개발을 위해 더욱 더 힘쓰겠습니다. 상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 블로그 '희망나눔' 관리자입니다.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최근 게시물